인공 지능(AI)은 건강부터 금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부동산 시장은 AI의 진화로 인해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 변화는 부동산 중개, 투자,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AI는 부동산 시장의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의 도입은 미래의 부동산 시장에서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투자자, 중개인, 그리고 일반 구매자 모두에게 이점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AI 를 부동산 투자에 실제적으로 이용할 수는 없을까
챗 GPT에게 물어보니 예상했던(?) 대답을 했습니다
이번엔 구글 바드에게 물어보니 꽤 그럴듯하게 대답을 합니다
그런데 이 정도 대답은 저도 할 수 있겠군요 ㅎㅎ
>.<
좀 더 전문적인 리치고(Richgo) 앱을 소개합니다.
리치고의 AI 모델은 년식, 세대수, 전용면적, 건축년도, 층수를 학습하고, 학군, 역세권, 브랜드 인지도 등, 미국과 한국 금리, 주식 지수 등 140여개의 변수를 고려하여 아파트 미래 가격을 예측한다고 합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72509205713800
이러한 미래 가격 예측은 아쉽게도 유료 서비스이나 무료 체험도 가능하여 해보았습니다.
경기도의 아파트 하나를 분석하니 최근 시세 그래프와 함께 2개월 후 적정 호가를 예측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빅데이터에 기반하여 2년 뒤에 가격이 상승할지를 예측해줍니다.
또 2년 뒤까지의 역전세를 예측하여 역전세가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를 알려줍니다.
지도 화면도 보기 좋고 재개발 정보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리치고 카페도 있다는 사실...!
리치고의 개발사인 데이터노우즈와 리치고자산연구소 등이 위치한 빌딩의 1층을 카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대역 지날때 한번 들려봐야겠네요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