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의 상승세와 ETF 기대감

by 프리젠트지기23 2023. 10. 23.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이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가격이 3만 달러 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2만7000달러에서 거래되었는데, 지금은 12.4%나 상승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도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더 이상 거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법원과 의회에서 SEC에게 합당한 이유 없이 거부하지 말라고 압력을 넣고 있기 때문이죠.

 

여기에다가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의 의원들도 SEC에게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막지 말라고 촉구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현재 심사 중인 비트코인 현물 ETF가 곧 출시될 것 같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안전자산으로서의 가능성

반응형

비트코인이 최근에 더 주목받고 있는데, 이는 중동 분쟁 위기로 인해 금과 함께 안전자산으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은 보관 및 이동이 편리해서 다른 자산보다 선호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했을 때 시리아의 달러 자산이 동결되었는데, 이때 비트코인이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이더리움과 솔라나 같은 다른 암호화폐들도 일주일 사이에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이뤄진다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더욱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가상자산 시장의 활기

주말에도 비트코인의 가격이 계속 오르면서 4000만 원을 넘어섰습니다. 일주일 동안 10%나 상승했고, 이더리움도 7% 상승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모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도 이번 상승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글로벌 가상자산 데이터 조사 업체에서 집계하는 '공포·탐욕 지수'도 '중립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시장의 분위기도 나쁘지 않습니다.